정보처리기사 실기 준비 시작!
정보처리기사 실기 준비
처음 취업을 해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느라 정신없었던 2022년이 지나가고 어느새 2023년이 되었습니다.
다들 새해에는 새해 다짐을 하는데 새해의 다짐을 잘 지키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새해 다짐을 한가득 세워두고 2023년을 시작했습니다.
올해의 목표 그 중 하나인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작년 여름에 필기를 합격하고 10월에 실기 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스타트업이라서 그런지 꼭 모든 일은 한 번에 몰리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지금 와서 보니 다 핑계 같긴 합니다.
작년과 같이 올 해도 바쁜 것 같긴 마찬가지 인것 같지만 무엇보다 의지의 부족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습니다. 입사 초의 다짐은 점차 옅어졌고 그동안 대학생 시절 빠듯한 지갑 사정으로 인해 소비하지 못했던 욕구가 취업과 동시에 폭발한 것인지 점차 나태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목표에 있던 것들을 일찍 달성하고 연말 까지 목표치를 초과 달성 하는 것을 목표로 나태해진 마음을 다잡기 위해 못 박아 두는 것입니다.
뒤 돌아 보면 쓸데없이 소비한 시간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퇴근 후에는 10시 30분 전까지 코딩테스트 혹은 AWS DVA 자격증을 공부하고 10시 30분부터 3시까지 잠을 자고 3시부터 6시까지 정보처리기사 공부를 6시부터 운동을 갔다 8시 30분 출근을 하는 것을 루틴으로 세웠습니다. 과연 얼마나 잘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평일 5일 중 최소 3일은 위와 같은 루틴을 지킬 수 있게 한번 도전해보려 합니다. 앞으로 종종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며 정리한 것을 포스트로 올리며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 같습니다.
고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